서울핑크닷 SEOUL PINK DOT
2019.05.31(금) 17:00~21:30 서울광장

 

 

모두를 위한 평등과 자유를 지지하다! 서울광장을 분홍빛으로 물들여라!

 

수많은 사람들이 광장에 모여 동시에 분홍색 불빛을 밝힙니다. “모든 인간은 평등하다”라는 단 하나의 메시지가 도심에 뚜렷이 새겨집니다.

이 광경을 위에서 바라보면 마치 하나의 커다란 분홍색 점처럼 보입니다. 바로 이것을 “핑크닷”이라고 부릅니다.  

핑크닷은 싱가포르에서 처음 시작되었고, 일본, 타이완, 캐나다, 영국 등 세계 곳곳의 여러 도시들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서울퀴어문화축제는 20회를 맞아 이 특별한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핑크닷은 성적소수자를 비롯한 우리 사회의 모든 이들을 위한 자유와 평등을 지지하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사회를 향한 열망과 노력을 상징하는 강력한 장면이 될 것입니다. 

핑크닷이 더 빛날 수 있도록, 5월 31일 저녁 서울광장으로 나와주세요.

더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더 많은 분홍색 불빛을 밝히면, 더 밝은 핑크닷으로 더 강력한 메시지를 던질 수 있을 것입니다.

핑크빛으로 영원히 남을 2019년 서울핑크닷을 밝혀주는 한 분이 되어주세요!

 

 

이미지_서울핑크닷가상_서울퀴어문화축제20회기념특별행사서울핑크닷_600px_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jpg

이미지: 서울핑크닷 가상 이미지

 

 

프로그램

서울핑크닷 참여에는 특별한 준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함께 광장을 밝히며 평등을 위한 핑크닷을 만들 마음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나만의 핑크 아이템이 있다면 좋겠지만, 설사 없다 하여도 걱정하지 마세요.

모두 함께 핑크닷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템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7:00~21:30  부스행사

서울퀴어퍼레이드와는 또 다른 다양한 단위들이 준비한 부스들이 운영됩니다.

17시부터 미리 오셔서 천천히, 그리고 여유 있게 부스를 둘러보며 만끽하세요.

부스를 둘러보신 후 저녁의 잔디에 앉아 잠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19:00~21:30  무대공연 및 핑크닷 점등식, 사진촬영

2년 만에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서울퀴어문화축제의 야간 행사이며, 또한 20회를 기념으로 기획된 무대인만큼 다채로운 공연과 무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부스행사와 무대공연을 즐기시다가 21시 정각이 되면 모두 모여 동시에 핑크빛 불을 밝힙니다.

우리가 밝히는 빛은 한국 사회의 차별과 혐오를 거두는 빛이 될 것이며, 평등한 사회를 불러오는 빛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감동의 순간을 사진으로 남기는 시간이 이어집니다.

사진_강명진_사회자_서울퀴어문화축제20회기념특별행사서울핑크닷_450px_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jpg

 

강명진 [사회자]

전시회 준비로 시작해 사무국, 이름 없는 자활 등 다양한 자리를 거치며 지내다 보니 어느새 서울퀴어문화축제가 20회를 맞이했네요. 작은 소리, 작은 불빛이라도 모이고 모이다 보면 어느새 사회를 울리는 파장이 되어있지요. 서울핑크닷이 울리는 깊고 넓은 분홍빛 파장을 기대합니다.

사진_한채윤_사회자_서울퀴어문화축제20회기념특별행사서울핑크닷_450px_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jpg

 

한채윤 [사회자]

1회부터 20회까지 퀴어문화축제에 함께 했습니다. 20년의 시간을 특별히 기념하고자 하는 자리가 바로 ‘서울핑크닷’입니다. 서울광장에 뜨는 커다란 분홍색 점이 마법처럼 서울을 평등의 도시로 바꾸어주길! 세상은 더디 변해도 우리의 꿈과 노력은 그보다 더 끈질길 것이기에.

 

 

 

사진_무지개음악대_공연팀_서울퀴어문화축제20회기념특별행사서울핑크닷_450px_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png

무지개음악대 [공연팀]

음악으로 퀴어력 뿜뿜!

무지개 음악대는 아름다운 무지개 세상을 꿈꾸는 작은 오케스트라입니다.

클래식, 영화음악, 팝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풍요로운 하모니를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SNS : @musikeorchestra

 

사진_태로_공연팀_서울퀴어문화축제20회기념특별행사서울핑크닷_450px_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JPG

 

 

태로 [공연팀]

태로는 소수자의 목소리로 노래하는 퀴어 싱어송라이터입니다. 2019 핑크닷에서 자신을 배제하고 한계를 지정한 사회에 하고싶은 말을 담은 노래와 힘들었던 시절 스스로에게 하는 위로의 노래를 할 것입니다.

트위터 @taero_musician

사진_월드드랙_공연팀_서울퀴어문화축제20회기념특별행사서울핑크닷_450px_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png

월드 드랙 [공연팀]

월드 드랙은 서울에서 활동중인 드랙 아티스트 Hurricane Kimchi, Azangman, Lynx Lady, Hoso Hailey Sodomite를 주축으로, 많은 국가 출신의 다양한 드랙 아티스트들이 모여 결성된 글로벌한 공연팀입니다. 월드 드랙은 획일적이고 일반적인 립싱크 위주의 드랙쇼를 넘어서 페미니즘, 세계 전통 문화 및 팝 문화, 메탈 장르와 힙합 장르, 라이브 보컬 등 다양한 요소를 한데 엮어 인권운동이자 예술 장르로서의 드랙의 의미를 되새기는 공연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엔터테인먼트, 아트, 액티비즘을 모두 결합하여 준비한 뜻깊은 무대를 기대해주세요!

사진_에이든_공연팀_서울퀴어문화축제20회기념특별행사서울핑크닷_450px_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png

에이든 [공연팀]

순간의 감정을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에이든 이라고 합니다. 퀴어로서 살아온 삶에서 생겨난 상처들로 만들어진 곡들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저의 음악으로서 퀴어들의 목소리에 조금이나마 힘을 더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Facebook Fanpage : 싱어송라이터 에이든 https://www.facebook.com/AdenKMusic

Soundcloud : https://soundcloud.com/adenkmusic

 

 

사진_피나카_공연팀_서울퀴어문화축제20회기념특별행사서울핑크닷_450px_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jpeg

 

Pinaka [공연팀]

지향성과 정체성, 무수한 스펙트럼 사이 우리의 모습과 색을 음악으로 담는 논바이너리 뮤지션 피나카입니다.

 

 

 

부스배치_핑크닷.jpg

 

A. 안내 Information

궁금한 점은 뭐든지 물어보세요! 서울퀴어문화축제 팸플릿 제공과 함께 행사에 대한 모든 것을 안내합니다.

C. 공식 기념품

20회를 기념하는 반짝반짝 빛나는 기념품(굿즈)들이 참여자 여러분의 후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D. 의무실 Infirmary

의료인 자원활동가들이 대기하고 있으며 구급상비약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몸이 불편하거나 응급약이 필요할 때 찾아와주세요.

E. 프레스 PRESS

국내외 모든 언론 매체 및 촬영 전문가의 취재/촬영을 위한 프레스카드를 발급합니다. (운영시간: 17:00~21:00)

F. 분리수거

쓰레기를 분리수거하고 정리하는 공간입니다.

I. 자원활동가 대기실

하루 종일 고생하는 서울핑크닷 자원활동가들을 위한 전용 공간입니다. 

J. 무대 운영

음향, 방송 등 제작진의 운영 부스입니다. 원활한 행사 진행과 사고 방지를 위해 관계자 외의 출입은 불가합니다.

K. 출연자 대기 통로

무대 출연진 대기실입니다. 원활한 행사 진행과 안전을 위해 관계자 외의 출입은 불가합니다. 

M. 2019 프라이드 뱅글 

서울퀴어문화축제에 후원하시고, 2019 프라이드 뱅글 받아가세요! 후원의 즐거움과 함께, 뜻깊은 의미까지!! 10,000원 이상 후원 시 1개, 15,000원 이상 후원 시 2개(세트)를 드립니다!!! 

 

1. 동물권단체 MOVE, 비건페미니스트 네트워크
2. Airbnb Korea
3. 사단법인 비온뒤무지개재단
4. 사단법인 비온뒤무지개재단
5. 한국성적소수자문화인권센터
6. 앨라이작가 [JIHA NO.3의 매직컬 존]
7. 꼬마병정
8. 꼬마병정
9. 사르르녹다
10. Queer ever after
11. 페미니즘 연극제
12. 오픈클로짓(Open Closet)
13. SF판타지퀴어소설 <아잘드>
14. WhiteLies Burlesque
15. 믿는페미
16. 인권연극제 / 종이로 만든배 / 성북마을극장
17. 한국다양성연구소
18. 한국성폭력상담소
19. South Africans in South Korea and SAKORNet
20. 주한미국대사관
21. 주한영국대사관
22. 주한아일랜드대사관 / 주한네덜란드대사관
23. 모난돌 프로젝트 x FlowF x 로딩 (퀴어 페미니스트 예술창작팀 연합)
24. 모난돌 프로젝트 x FlowF x 로딩 (퀴어 페미니스트 예술창작팀 연합)

 

 

참여자를 위한 안내

 

01. 참여자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입구와 출구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입구와 출구 표시에 따라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혐오 세력의 출입을 막기 위해 부득이하게 통행이 통제될 수 있습니다. 다소 불편하실 수도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02. 간이 의무실이 운영됩니다. 비상의약품이 필요하실 때 의무실로 와주세요. 

 

03.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에서는 모든 종류의 언론매체 등에 취재/촬영 가이드라인 배포와 함께 프레스카드 발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취재/촬영 시 프레스 PRESS 부스로 오셔서 프레스카드를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는 다음의 언론사 및 다음의 언론사에 속한 이들의 취재와 촬영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국민일보 / 크리스천투데이 / Kh TV)

발급 대상: 방송, 신문, 잡지, 인터넷 언론(웹진), 학보사 등 모든 종류의 언론 매체 / 전문 사진작가 / 다큐멘터리 촬영진 / 유튜브 및 아프리카 등 인터넷 방송, 영상 매체 / 카페, 밴드 등 온라인 모임)

 

04. 무대 앞쪽에는 휠체어나 유아차 이용 참여자분들을 위한 배리어프리존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05. 무대공연에 수어통역과 문자통역이 함께 진행됩니다.

 

06. 서울핑크닷에서는 간이 화장실이 설치되지 않습니다. 화장실은 시청역 5번 출구 및 주변 건물들의 화장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07.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는 참여자 여러분과 스탭들의 안전을 위한 <행사 보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이미지_점핑이_마스코트_서울퀴어문화축제20회기념특별행사서울핑크닷_600px_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jpg

마스코트 점핑이 소개

 

닷(dot) 점   핑크 핑

서울핑크닷의 마스코트 점핑이를 소개합니다!

핑크닷의 닷에서 점, 핑크에서 핑을 따와 지어진 이름, 점핑이.

말 그대로 점핑(jumping)을 뜻하는 이름이기도 합니다. 

우리의 인권이 높게높게 뛰어오르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서울퀴어문화축제 20회 기념 특별 행사 서울핑크닷,

20회 슬로건 “스무 번째 도약, 평등을 향한 도전!”에 참 걸맞은 마스코트이지요? 

점핑이와 함께, 5월 31일 서울광장에서 신나게 뛰어올라봅시다!

 

(점핑이가 나온 서울핑크닷 기념 굿즈들도 보러 오세요→ http://sqcf.org/donate )